본문 바로가기
해외 자동차 소식

2023 혼다 CR-V 풀체인지 모델 공개, 디자인 트림 정보 아쉬운 점 정리

by 자동차차차 2022. 7. 27.

2023 혼다 CR-V 풀체인지 모델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공개된 디자인과 트림 정보 개인적으로 느낀 아쉬운 점 등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 혼다 CR-V 풀체인지

2023 혼다 CR-V 풀체인지 모델 공개

혼다 CR-V는 2023 풀체인지를 단행했습니다. 혼다는 그동안 간을 많이 본다(?)는 평을 들었습니다. 말이 나왔던 초기에 외부 디자인 일부를 5월 24일 즈음 한번 유출하였고, 한 달쯤 뒤인 6월 22일 실내사진 한 장이 공개되며 7월 22일 론칭을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결국 론칭을 약속한 7월 22일 풀체인지 모델이 공개되면서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혼다의 미디어 홍보 방식에 대해서는 효과적이지 않고 빈약하다는 의견들도 많습니다. 

 

홍보를 잘한다는 평을 받는 현대나 기아를 제외하고도 같은 일본 브랜드인 도요타나 렉서스만 봐도 론칭 시 모델에 대한 정보나 사진들을 완벽히 제공하는 것과 비교하자면 혼다의 홍보는 아쉬운 부분이 많다는 평입니다. 

 

2023 혼다 CR-V 외관 디자인

어쨌든 홍보를 떠나 이번 2023 혼다 CR-V 풀체인지 모델은 과연 어떤 특징이 있는지 살펴봐야겠습니다. 이번 작은 이름 그대로 풀체인지 모델이기 때문에 모든 부분에서 변화가 있긴 하지만 차량 디자인 자체에서는 CR-V 전작들의 향기가 남아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 출시된 혼다 리지라인이나 패스포트 시빅 등 패밀리룩과도 잘 어울리는 느낌입니다. 

 

전면뿐 아니라 후면 역시 CR-V 1세대부터 이어지는 수직형 테일램프라는 전통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풀체인지 모델이지만 바로 CR-V 모델이라는 것을 눈치챌 수 있습니다. 

 

2023 혼다 CR-V 실내 디자인

풀체인지를 단행하며 가장 큰 변화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은 전장과 휠베이스 구형이 모두 길어지고 너비도 넓어졌다는 것입니다. 또한 비틀림 강성도 15%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실내 디자인의 경우 혼다의 또 다른 모델인 시빅과 상당히 유사하여 아쉬움을 남기긴 합니다. 실용적인 측면에서는 좋은 편이지만 고급스러운 느낌이 조금 떨어진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계기판은 7인치 컬러 디스플레이가 기본 탑재되고 중앙의 인포테인먼트 모니터는 EX와 스포츠 트림에는 7인치가 적용되고 EX-L과 스포츠 투어링 트림에는 8인치가 적용됩니다. 

 

2023 혼다 CR-V 실내디자인

 

2023 혼다 CR-V 이해할 수 없는 아날로그 방식 도입

2023 혼다 CR-V의 계기판은 상당히 아쉬움을 많이 남기는 부분인데, 최근 거의 대부분의 차량에서 12.3인치 계기판을 사용하고 인포테인먼트도 12.3 이상을 사용하는 추세인데, 7인치나 8인치를 적용한 부분은 상당히 아쉽습니다.

 

그리고 아날로그를 좋아하는 일본이라 이런 선택을 한 것인지는 몰라도 계기판의 속도계가 아날로그로 되어 있습니다. 

 

2022년에 2023 혼다 CR-V 풀체인지라는 이름을 달고 나오는 차량에서 계기판의 속도계가 아날로그라니... 사실 잘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긴 합니다. 

 

 

2023 혼다 CR-V 트림 

현재 공개되어 있는 트림은 총 4개 트림으로 EX/EX-L 트림과 스포츠/스포츠 투어링 트림입니다. EX와 EX-L 트림에서는 1.5L 터보를 사용하고 스포츠와 스포츠 투어링 트림에서는 2L 앳킨슨 사이클 자연흡기 엔진에 2개의 모터가 장착된다고 합니다. 

 

구동 담당 모터와 발전 담당 모터가 분리되면서 더욱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며, 역대 혼다 CR-V 모델 중 가장 강력한 모터를 자랑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출력 차이가 기존 모델과 아주 크지는 않은 것이 함정입니다. 

 

2023 혼다 CR-V에서 가장 내세우는 것 중 하나는 하이브리드 트림입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아직 완전히 공개되지는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